남양Town 소중한의견

dim

남양의 진심을 만난 사람들 2. 소비자 김영미님

남양유업의 제품을 가장 까다롭게 보는 사람은 아무래도 직접 먹고 마시는 소비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먹거리 특별위원회' 소속으로 남양유업 공장견학을 다녀오신 김영미 고객님을 만나 남양유업의 제품 제조 과정을 실제로 본 소감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평소 남양유업에 관해 가지고 있던 생각을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

 

"남양은 제품 품질과는 별개로 외부에서 바라보는 브랜드 이미지가 좋지 않아 배제한 것은 사실이에요.
그래서 솔직하게 말하자면, 좋은 시선으로 보진 않았던 것 같아요.
많은 엄마들이 다 똑같겠지만 저는 우리 아이 제품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품질(성분) 하고 브랜드에요.
아이가 커 갈수록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지다 보니 여러 브랜드를 보게 되고...
그러면서 남양 제품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남양유업의 제품 제조 및 가공 과정을 보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이 있었을까요?

 

"이번에 '아이먹거리 특별위원회'에서 공장견학의 기회가 있어 큰 생각 없이 참여했는데 거기 모인 전국 20명의 엄마들 모두 남양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던 이른바 '매의 눈'을 가진 엄마들이었어요.
(부정적인 마음과 함께) 아기먹거리 제품이 어떠한 공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보게 되었는데요.

 

NO 타협* 한 번 더 검사관 제도**를 거쳐 철저하게 아이에게 믿고 먹일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어낸다는 설명에 이렇게까지 관리하는데 먹여도 되겠다 싶은 믿음이 생겼어요."

 

 

*국산 유기농 무농약 재료를 이용하고, 튀기지 않고 방부제도 전혀 사용하지 않음
** 여러 번의 꼼꼼한 공정 후 마지막에 한 번 더 검사관이 재검을 시행함

 

 

 

예전에 타 이유식 업체 공장견학을 하러 갔을 때 '중소기업인데 관리 잘되고 있구나, 이 정도면 믿어도 되겠다' 싶었거든요.
그런데 남양의 분유 제조 공정 과정을 보니 셀 수 없이 많은 과정을 거치고 최첨단화된 기계들이 제품을 만드는 것을 보고 솔직히 많이 놀라고 감탄했어요.

 

믿을 만한 수준의 검사기관을 만들고 방사능 검사에 수많은 세균 검사까지...
철저하고 깨끗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이제는 안심하고 우리 아이에게 먹여도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이 정도 노력이면 정말 감사의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네요."

 

좋지 않은 소문들로 인해 편견도 있었다고 말씀하셨는데, 실제 제조 공정을 본 후는 어떠셨는지요?

 

"남양을 보는 시선이 긍정적으로 달라졌어요.
우리 아이도 잘 먹고 좋은 재료에 생산과정까지 믿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앞으로 많이 애용할 것 같아요.
'아이꼬야' 말고 '엄마꼬야' 하고 싶을 정도로 맛도 있었고요"

 

마지막으로 남양유업에 하고 싶은 말씀이 있을까요?

 

"우리 아이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고요.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생각하는 착한 기업이 되어주세요!"


 

 

**********

 

인터뷰 자리에도 아이와 함께 오셨던 김영미 고객님은 남양에 대한 편견을 가졌던 것이 무색할 정도로 남양의 제조공정에 강한 인상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육아로 인해 바쁘신 와중에 남양의 진심을 전하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남양이 진심을 담아 만든 아기먹거리들 많이 이용해주세요!